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을의 향연 전국 단풍 드라이브 코스 탐방

by bliss40casey 2024. 10. 16.
반응형

 

 

가을이 깊어가는 10,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기는 것만큼 로맨틱한 일이 또 있을까요? 올해는 특별히 늦은 단풍 시기로 예상되어, 더욱 기대되는 가을 여행의 계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국의 아름다운 단풍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차를 타고 떠나는 여행의 즐거움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들을 만나보세요.

 

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
가을단풍드라이브 코스

 

강과 단풍의 아름다운 조화, 서울 근교 코스

서울 근교에 위치한 도로로는 먼저, 북악스카이웨이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북악산 능선을 따라 조성된 북악스카이웨이는 북악 팔각정, 자하문, 경승지 등 볼거리가 풍부하고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다채롭게 물든 단풍나무와 도로 건너편 현대적인 서울의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은 명소입니다.

조금 더 긴 코스를 찾으신다면, ②75번 국도 가평 조무락골부터 46번 국도 청평호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총길이 약 51km, 계곡과 알록달록한 단풍의 아름다운 조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만약 넓은 강을 따라 펼쳐진 단풍길을 보고 싶다면 남한강-중미산 코스를 추천! 남한강변 건너편으로 보이는 정암산의 단풍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고요. 중미산 중턱까지 이어지는 좁은 산길을 따라 달리면, 양옆에 펼쳐진 단풍길 사이에서 한층 깊어진 가을의 깊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
가을단풍드라이브 코스

 

단풍과 환상의 짝꿍, 설악산으로 즐기는 강원도 코스!

강원도에서 누릴 수 있는 단풍 맛집 코스로는 가장 유명한 ①7번 국도가 있는데요. 동해안을 따라 쭉 뻗은 7번 국도 코스는 고성 통일전망대부터 양양 낙산사까지 총길이가 약 73km 정도 됩니다. 한쪽에는 푸른 동해를, 반대편으로는 단풍으로 붉게 물든 설악산의 경치를 감상하며 달릴 수 있는 매력적인 코스로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가을 하면 단풍, 단풍 하면 빠질 수 없는 설악산을 더욱 깊게 즐길 수 있는 코스로는 44번 국도의 인제 한계령이 빠질 수가 없는데요. 높은 산의 고개를 따라, 멀리까지 사방이 단풍으로 둘러싸인 가을 설악산의 낭만을 한껏 느끼실 수 있고요. 한계령 휴게소에서 인제 방향으로 내려오면 나오는 단풍 터널(필례 약수터)도 유명하니 함께 들려보시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이 찾는 명소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비교적 한산한 편인 화천의 해산령을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해 드리는데요. 460번 국도를 따라, 아흔아홉 굽이가 단풍으로 물든 길을 달리면 펼쳐지는 해산의 절경! 전망대에서 깊은 골짜기 사이로 새파란 파로호와 평화의 댐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
가을단풍드라이브 코스

 

정상까지 가야 제맛! 굽이굽이 충청도 코스

충청도 지역에도 높은 산을 넘어 다니면서 즐길 수 있는 단풍 맛집 도로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25번 국도를 타고 갈 수 있는 보은 말티재! 가을 절경으로 유명한 속리산 자락에 위치해,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고요. 열두 굽의 고갯길 위에 있는 높이 20m의 전망대에서 말티고개를 한눈에 내려다보실 수 있습니다.

산길 코스로는 59번 국도를 타고 가면 만날 수 있는 단양 보발재 유명한데요. 갈대숲 위로 울긋불긋 수놓은 단풍길이 장관인 명소입니다. 마찬가지로 정상에 나무 데크 전망대가 있으니, 휴식도 취하면서 예쁜 가을의 경관을 편하게 감상하실 수 있고요.

1,000m 안팎의 주변 산들을 비집고 오르는 영동 도마령도 추천! 24 굽잇 길을 따라 진하게 물든 단풍은 한 폭의 그림과도 같아, 사진작가들에게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특히, 도마령 정상에서 보는 풍광이 뛰어나다고 하니, 한 번쯤 꼭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
가을단풍드라이브 코스

 

저절로 카메라를 들게 하는 단풍길, 넓게 트인 경상도 코스

 

경상도 지역으로는 대구 팔공산 순환도로가 가을 단풍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봄에는 벚꽃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곳은, 가을철 동구의 대표 단풍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넓게 트인 도로를 감싸며, 쭉 펼쳐진 단풍길을 달리며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실 수 있습니다.

노란 은행나무 잎을 좋아하신다면,통일전 은행나무길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통일전 앞으로 약 2km 간 쭉 이어지는 은행나무와 함께, 노란 가을빛의 향연에 빠져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남해와 함께 어우러진 단풍 명소를 찾는다면, 물미해안도로! 남해의 물건리와 미조리를 잇는 약 15km의 드라이브 코스이고요. 바다 바로 옆을 굽이치는 도로 주변으로 단풍이 물든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변에 초전몽돌해변, 남해보물섬전망대, 물건리 방조어부림 등 다양한 명소가 있으니 함께 관람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
가을단풍드라이브 코스

 

산책과 드라이브를 동시에! 전라도 코스

전라도에 살거나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들려야 할 코스가 있는데요.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가을이 되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로 가득 채워진 황금빛 가로수길이 유명한 이곳은 드라이브는 물론 전용 숲길로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

②29번 국도를 타고 간다면, 예로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힐 만큼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내장산을 구경하실 수 있겠는데요. 차를 타고 한눈에 들어오는 내장산의 오색 단풍이 그야말로 일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도보로 이동하는 내장산 단풍 터널은 산책하기에도 좋고 주변에 케이블카도 있어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가을단풍드라이브
가을단풍드라이브 코스

 

천천히, 오래 보아야 아름다운 제주도 코스

제주에서는 푸르른 산 내음과 가을 단풍의 조화를 만끽할 수 있는 ①5.16도로가 인기인데요. 단풍은 물론, 도로 양쪽의 나무들이 아치형으로 도로를 감싸고 있는 듯한 울창한 나무 터널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제주에서 최초로 개통된 국도로써, 천천히 달리면 가을의 낭만을 한껏 느낄 수 있고요.

제주하면 빠질 수 없는 곳으로, 제주대학교 은행나무길도 유명합니다.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도 자주 찾을 만큼, 탁 트인 은행나무 가로수길이 가을 명소로 손꼽힙니다.

단풍으로 곱게 물든 한라산을 볼 수 있는 ③1100도로 11월 초, 절정을 맞이할 전망인데요. 한라산 중턱의 해발 1,100m 고지를 지나는 해당 코스는 오색 단풍이 그려진 병풍 같은 모습에 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라 하니, 한 번쯤 가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단풍 명소를 방문할 때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가고, 지정된 장소에서만 주차하는 등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 모두가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오래도록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좀 더 자세한 단풍 드라이브 코스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컨텐츠를 방문해보세요~:)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단풍 드라이브, 올해는 어디로 떠나보시겠어요? 붉게 물든 단풍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여행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안전운전과 함께 즐거운 가을 여행 되세요!

반응형